입문용 게이밍 마우스 중에 가장 추천하는 게 바로 로지텍 G102 입니다. 기본적으로 PC방에 가면 아주 많이 보이는 마우스 입니다. 그만큼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 인데요. 가격은 22,800원이고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리뷰1 G1과 비슷해도 G1은 아니다. G102 만의 매력이 있다
G1을 10년 가까이 쓰고 얼마 전에 접촉 불량 증상이 나타나 수리를 맡길까 하다가
G 102가 G1을 계승했다는 말이 쓰여있는 거에 혹해서 구매했습니다.
G1 안 쓰고 일반 마우스 쓰다가 G102 쓰시는 분들은 충분히 만족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성비는 현재로서는 잘 모르겠고 이걸 G1만큼 쓴다면 가성비 만점이라고 할 수 있을 듯합니다.
일단 가격 값은 하는 걸로.
G1이랑 비교하면 기본 감도(제어판 기준) 사진 첨부했습니다.
그만큼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할 듯하고 별도 로지텍 유틸을 설치하면 자신에게 맞게 충분히 가능할 듯합니다.
그립감은 G1은 손에 꽉 찬 느낌이었는데 G102는 조금 더 날렵한 느낌입니다. 손 안쪽이 비는 느낌이 있네요
(좀 작아진 건가..)
클릭감은 클릭 시 사운드가 G1은 거의 안 났는데 G102는 딸 각 딸깍
약간 일반 키보드 쓰다가 기계식 키보드 샀을 때의 느낌?
G1이랑 비슷하긴 하지만 그냥 비슷한 괜찮은 마우스 인걸로!
이참에 오랜 기간 잘 사용해온 G1은 보내고
새로 만난 G102 잘 적응해서 써야겠습니다.
만족도는 괜찮네요~!
새로 적응해서 쓸만한 마음이 듭니다.
G502와 G102로 게임 종류에 따라 번갈아가면서 써야겠습니다.
리뷰2 가성비 갑! 꼭 싸세요~ 전 두 번째 구매였어요 쿠팡 짱
사용감 5/5점 클릭 잘되고 부드러워요, 게임하실 때 꼭 이거 쓰세요! 두 번 쓰세요.
DPI 설정도 가능하고 마우스 자체 무게 등 게임하실 때 적당하고 좋아요. 배그랑 옵치 할 때 좋습니다. RPG도 하는데 광클할 때 소리 적당히 살짝 나는 거 신경 쓰시는 분 아니고, 클릭감 즐기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기계식 키보드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세요 ㅋㅋ GI에 이어 G 102도 후속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구도 5/5점 분해해서 부수지만 않으면 걱정 없어요!
사실상 이 제품 2년 정도 쓰고 두 번째 구매인데요. 마우스 청소하려고 다 분해했다가 볼마우스랑 다르게 섬세한 구조를 잘못 건드려 마우스가 사망했습니다. 청소하려고 함부로 분해하지 마세요.
그리고 신기한 건 마우스 안에도 쪼끄만 CPU 같은 게 들어있습니다.
활용도 5/5점 자제 소프트웨어 지원 + 조명 조정 + DPI + 단축키 설정
소프트웨어 꼭 설치하세요. GIF로 올린 마우스 조명의 밝기, 속드, 색, DPI 등 조절하실 수 있어요.
또 마우스 왼쪽 부분에 버튼 2개, 휠 버튼, 휠 아래 버튼 등에 단축키 사용하실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엔 직업상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추가해서 쓰는데 작업 능률이 오릅니다.
컬러/디자인 5/5점 블랙 간지, 무드등으로 활용 가능!
역시 전자제품은 블랙입니다 디자인 아주 예쁘고 밤에 무드등 못지않아요. 위에서 말한 자체 소프트웨어 설치해서 취향대로 쓰세요. 밤에 항상 검사 자동 돌려놓고 자는데 좋습니다. 하얀색 떼 탄다고 검은색 사시는 분 있는데 시간이 오래 지나면(약 2년 정도) 손에 땀이 잘 차시는 분은 마우스 왼쪽 버튼에 광이 날 거예요.
리뷰3 로지텍이라면 믿고 구입
기존에 오래오래 쓰던 로지텍 G1이 10년 차가 넘어가자 클릭하는 느낌도 이상해지고 휠도 맛 가고, 백 버튼? 휠 아래 있는 버튼도 맛 가는 느낌이 들어서 이젠 고이 보내드려야겠다.. 하고 g102를 골랐어요.
역시 G1을 계승? 한 모델답게 백버튼 있고 앞뒤 버튼도 있네요.
로지텍 홈피에서 드라이버 설치하면 상세한 dpi 조절과 기능 배분할 수 있어요. g1백버튼이 g102에서는 dpi 조절로 되길래 백버튼으로 바로 바꿔줬네요. 또 우클릭한 채로 왼쪽으로 해도 백 기능이 되고 오른쪽으로 하면 메인으로 이동하는 기능도 되더라고요.
그 외에 마우스 엉덩이 쪽에 led불 들어오는 밝기나 주기도 조절 가능하고요..
서핑과 약간의 게임 정도 한다 하면 아주 괜찮습니다.
가격도 2만 원! 프로게이머가 아니시라면;; 마우스가 필요한데 뭐 없나 하실 때 그냥 이거 사시면 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