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88 키보드는 로지텍에서 출시한 기계식 키보드인데요. 제가 메인으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왜 이 키보드를 메인으로 사용하는지 이 제품의 장단점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장점
- 가격이 저렴합니다. 99,000원으로 출시되었는데, 기계식 키보드 중 가격이 비교적 저렴합니다. 이 가격대에서 이만한 기계식 키보드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또한,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품질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 텐키리스 디자인입니다. 숫자 키가 없어서 마우스 사용할 때 편리합니다. 또한,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키보드의 크기가 작아져서 적은 공간에도 깔끔하게 놓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작은 책상에서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 소음이 적습니다. 타이핑할 때 듣는 소리가 크게 나지 않아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소음이 적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는 점도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또한, 적은 소음으로 작업할 수 있어서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내구성이 좋습니다. 키감이 좋은데다가 5천만 번 클릭 가능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구성이 좋기 때문에 일상적인 사용에서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투자입니다. 또한, 내구성이 좋기 때문에 수리나 교체를 자주 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합니다.
단점
- 높이 조절이 불가능합니다. 팔도 업까지 올릴 수 있는데, 이렇게 올리면 손목이 꺾이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팔걸이를 이용하거나, 적당한 높이의 책상 위에 놓으면 개선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마다 높이 조절에 대한 요구가 다르기 때문에, 높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을 원하는 사용자는 이 제품을 고려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키감이 중간 정도입니다. 클릭 소리가 크게 나지 않고, 시끄러운 애들보다는 작지만, 다른 기계식 키보드에 비하면 소리가 크게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사용자 마다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직접 체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계식 키보드에서는 키감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키감에 민감한 사용자는 이 제품을 선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디자인이 평범합니다. 예쁘거나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아니기 때문에, 외형적으로 만족스럽지 않은 사용자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사용성과 내구성 측면에서는 좋은 제품이기 때문에, 실용성을 중시하는 사용자에게는 권장할 만한 제품입니다. 또한, 키보드의 외형은 각 사용자마다 다르게 느끼는 것이기 때문에, 디자인에 민감하지 않은 사용자는 이 제품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
K588 키보드는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내구성이 좋은 키보드입니다. 소음이 적어서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고,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마우스 사용할 때 편리합니다. 다만, 높이 조절이 불가능하고, 디자인이 평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고민하고 있다면, K588도 고려해볼만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이 제품은 내구성이 좋아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비교적 적은 예산으로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특히 작은 책상에서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나, 소음이나 내구성을 중요시하는 사용자들에게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금액에 수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모션데스크는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할까? (베스트 피스 모션데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