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Z 폴드3 리뷰 모음

태블릿과 핸드폰을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Z 폴드3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있는데요. 신제품인데 나이 많은분들도 많이 사용하더라고요. 그래서 갤럭시 Z 폴드 3 리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3

삼성갤럭시 Z 폴드 3 리뷰 모음

1리뷰. 잘쓰겠습니다!

배송 일단 너무 빨라서 좋았구요. 제품은 아이폰 평생인생이 갤럭시로 갈아타고 싶을 만큼 마감도 좋고 성능도 좋았습니다. 충전기는 그냥 줬으면 좋겠습니다. 줘도 환경오염안되고 더 잘쓸 것입니다. 그리고 충성도도 높아지겠죠. 오히려 애플과 비교해서 국산품의 자부심같은 것도 생기구요.

이 상품 구매비용에 미제공하는 것은 usb C타입 판매수익 내려는 것으로 밖에 안느껴졌습니다. 그것에 대한 아쉬움을 빼고 제작된 퀄리티는 기존 갤럭시 유저 뿐 아니라 아이폰 유저들도 쓰고 싶게 할만큼 만듦새가 훌륭했습니다. 게다가 접히는 디스플레이라니 접혀도 그립감 같은게 어색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외부 디스플레이가 좀 작고 길어진 느낌이긴 했으나 보통 폰에 비해 그렇게 작지도 않습니다. 폴더를 펼치게 되면 오히려 대화면으로 만족감이 커지더군요. 카메라 밑으로 내린것도 별로 신경 안쓰이고 접힌 부분 자국도 동영상 시청시에 전혀 느끼지 못합니다.

정말 신기하더군요. 삼성에서 사용자 환경을 정말 많이 고려를했다고 느꼈습니다. 또 화면을 나눠서 메뉴를 볼 수 있어 UI개선이 편리하게 되어있었습니다. 멀티 태스킹도 훌륭했구요. 그리고 삼성프리 이거 처음이었는데 이것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감사합니다.


2리뷰. 만족합니다.

곧 어머니 생신이라 바꿔그릴려고 구입했습니다. 제가 쓰던 S9 액정 깨진거를 계속 쓰는게 좀 안타까웠는데 아직 기술에대해선 시기상조란 생각이 있었음에도 기존보다 방수나 이런것들이 개선되어 구매를 했네요.

아이패드를 사드릴까 했는데 폰도 바꿔드릴겸 구입했습니다. 패드로써의 효용가치는 솔직히 잘몰랐었는데 생각보다 액정크기가 상당해서 어머니가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볼 때 엄청 만족하시네요.

사실 넷플릭스같은 영화를 보기엔 패드나 S20+같은게 나을수도 있겠지만 친구들한테 자랑하시라고 조금더 신기하고 비싼거로 사드린거지만요. 자급제 답게 구입하시면 쓰시던 유심만 바꿔끼시면 됩니다.

5G를 굳이 사용하실 필요없구요. 추천드리는 분은 자기전 화면을 가까이서 사용하셔서 화면이 너무 큰건 부담스러우신 분들 아이패드 미니를 사기엔 애매하거나, 폰과 패드를 따로 들고다니기 귀찮으신 분들 이네요.

하지만 말씀드린 대로 오직 영상 시청만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폴드나 플립같은거보단 그냥 대화면의 스마트폰을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정리하자면 가격이 비쌈에도 제가 구입한 이유는

  1. 선물용으로 임팩트가 좋음.
  2. 어머니가 어디가서 자랑하실 수 있음.
  3. 어머니가 주무시기전 화면을 가까이서 보는데 화면이 너무 큰건 좀 아님.
  4. 휴대할때 패드와 폰을 따로 들고 다닐 필요가 없음.

3리뷰. 간지용

일단 발열이 느껴짐 기존에 노트20울트라 사용자로써 두기계를 비교하면 무겁기도 드릅게 무겁고(벽돌느낌) 발열도(유투브나 게임30분이상하면) 기존 노트20울트라는 상대도 안되게 많이 납니다.

여기까지가 단점이고 일단 케이스 씌우기전이라 너무 멋지게 빠졋고 삼페이를 이용하는 사람입장에서 오른쪽 버튼에 지문인식이 잇다는게 개편함. 솔직히 큰화면때문에 삿지만 실제론 와이드(34인치)모니터처럼 폭이 좁고 긴(기본화면)을 더 사용하게 된다는점 (대중교통이용할때 아직까지는 뽀대용으로 괜츈함)

게임할때 작은 폰(뭐 노트시리즈가 화면이 작은건 아니지만 폴드3를 이용하니 눈아픈건 없어짐 이거 최대장점인 폰임) 장점을 조합해보면 큰화면 편한 지문인식 그리고 아직까지 들고다니면 우와하는 시선 느껴져요.

나머지 부수적인 단점들(발열.솔직히 이건 좀 호불호가 잇는데 개인적으로 게임오래하는편도 아니고 휴대폰몃시간씩붙잡고 잇는게 아니라서 정확한 평을 내리기엔 좀그렇지만 노트20울트라기준으로는 조금 더뜨뜻함. 내년에 폴드4 나온다면 바로 갈아탈 생각입니다. 현재까지는 아주 마음에 들어요.


4리뷰. 좋아요.

자꾸 생각나서 지르게 됫습니다. 현재 아이폰12프로를 사용하고 있는데 앱등이가 다시 안드로이드로 넘어왓습니다. 단점도 많이 알아내서 직접 사용해보니 전혀 문제되는게 없엇고, 카메라 성능 좀 맘에 안들고 나머진 다 맘에 듭니다. 무게 생각보다 가볍습니다.

가운데 주름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UDC 눈에 안띕니다. 120 헤르즈 첨 써보는데 아이폰12PRO에 60헤르즈 랑 차이 없어 보엿어요. 물론 바탕화면에서 왓다갓다 해선 모르겟습니다. 저같은 길치에겐 네비를 2개 키고 다녀서 정말 좋습니다. 넷플릭스 몰입도 아주 좋습니다. 너무 만족하고요 돈아깝지 않네요.. 오래 잘썻으면 좋겟습니다.


5리뷰. 최고의 폰이네요.

플립이 예쁘다는 얘기가 많지만,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폴드가 최고라고 생각해요. 화면분할을 제대로 쓸 수 있는 사실상 유일한 폰이고, 두 개 화면을 쓸 수 있는게 생각보다 많이 편해요.

그리고 화면분할을 안 하더라도 화면 자체가 워낙 커서 태블릿이 필요가 없다고 하지만 접으면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로 바뀌니 사실상 폰+태블릿을 둘 다 가지고 다니는 기분이네요.

접으면 약간 가로가 좁고 세로가 긴 편인데, 요즘 Bar타입 스마트폰들은 사실 가로폭이 좀 넓은 편이라 그립감이 안 좋은데 폴드는 접으면 가로폭이 약간 좁아서 그립감은 더 좋아요. 대신 좀 무거운건 감수해야하고요. 그래도 태블릿을 거의 완전히 대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체할 수 있는 폰은 없고, 저에겐 그냥 최고의 폰이네요.

큰화면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무게라는 단점도 공존 하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태블릿같은 큰화면을 원하는 분들은 만족감이 높은것같아서 구매해도 될것 같은 제품입니다.


갤럭시 Z 플립3 리뷰 모음

삼성 핸드폰 갤럭시 A53 (Galaxy A53) 리뷰 모음

한성컴퓨터 사운드바 스피커 SIROCO RGB LED 추천 이유

카카오프랜즈 캐릭터 부채 가격과 사용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