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아이패드 미니 6세대(iPad Mini 6th)가 새로 나왔습니다. 한국에서는 미니에 인기가 적었는데요. 이번에 나온 6세대로 인해서 인기가 늘어날것 같습니다. 21일 10시에 사전예약을 시작했는데 시작하자마자 초기물량이 모두 품절됬습니다. 저는 다행이 kt로 신청해서 주문신청을 했습니다. 왜 아이패드미니를 구매하려는 분들이 많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디자인
이번에 디자인은 많은 분들이 예상한것 같이 아이패드 에어랑 같이 변경되면서 화면이 넓어 지고 사이즈는 줄어 들었습니다. 이전에 영상을 시청할때 비율때문에 빈공간이 많이 생겼는데요. 이번에 디자이이 바뀌면서 화면시청이 큰화면 비율을 가지면서 더욱 좋아졌습니다.
2. 크기
아이패드 미니에 장점은 크기인데요. 헨드폰으로 사용하기는 너무 작고 노트북을 이용하기에는 부담스러워 하는 분들에게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크기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이 크기때문에 이번에 주문을 했는데요. 한손에 들수 있고 무게도 가벼워서 오랜시간 사용에 용이 해서 좋은 장점입니다.
3. 성능
가격적으로 비슷한 삼성제품이나 중국 제품들은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운영되는데요. 이제품에 태블릿에 문제는 바로 성능입니다. 안드로이드가 무거워서 그런건지 아니면 하드웨어 적으로 품질이 낮은건지 모르겠지만 이런 안드로이드 삼성제품이나 중국 제품은 너무 느리다는 단점이있는데 아이패드는 이 부분을 해결 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저도 바로 구입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한데요. 이정도 사이즈에 이런 성능에 제품을 구할 수 없는데 선택권이 없는데 큰 아쉬움입니다.
그렇다고 단점이 없는건 아닌데요. 단점으로 가격이 예전 5세대에 비해서 15만원이 넘게 올랐습니다. 거기다가 요즘에는 주사율이 60프레임으로 다른 제품에 120Hz에 비해서 낮습니다.사실 이런 것만 제외한다면 좋습니다.
아이패드 미니6은 한국에는 11월 2일 부터 순차 배송을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유튜브에서 많은 영상을 찾아보면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너무 기대가 되네요. 만약 추가 예약 판매가 궁금하신분들은 링크를 참고하세요.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금액에 수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