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맥 (iMac 24) M1 리뷰 모음

맥미니를 고민하는 분들이 제일 많이 고민하는 모델이 아이맥인데요. 맥미니는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를 따로 구매해야 하지만 아이맥은 모두 들어 있어서 만약 모니터랑 키보드가 따로 없다면 아이맥을 선택하고 본체만 필요하다면 맥미니를 구매하는 걸 추천드려요. 그럼 아이맥 리뷰를 살펴보겠습니다.

애플 아이맥 (iMac 24) M1 리뷰 모음

1. 24인치 사이즈도 좋아요.

비싼 돈 쓰고 이렇게 만족하기는 처음이네요. 평소 줌으로 일대일 레슨을 자주 하고 있는 예능강사인데, 평소 쓰던 로지텍 웹캠과 스노볼 마이크도 필요 없이 아이맥 자체 pc의 화질과 음질이 너무 좋네요. 다만 usb타입의 연결은 어렵고 c타입만 가능해서 연결해서 써야 할 기기들이 있으면 별도 구매해야 하지 싶어요.

뭔가 상큼한 색상에 이끌려 오렌지 색상 구매했는데 디자인이 너무 이뻐서 작업실에서 안 쓰고 거실에 인테리어 해놓고 싶은 그런 예쁜 아이예요. lg그램 노트북 쓰다가 화면에 악보까지 공유해 쓰기가 답답해서 심사숙고하다 구매했습니다. 27형이랑 고민했었는데 24형도 매우 쾌적해요. 아이패드랑 연동성도 좋으니 애플 유저들은 고민 없이 구매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2. 장점 보고 선택하세요.

제 인생 첫 맥이라 걱정하며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잘 쓰고 있습니다. 이 다섯 가지가 저에겐 장점이네요.

  1. 예쁘다
  2. 디스플레이 화질이 좋다
  3. 일러스트레이터 쌩쌩 잘 돌아간다(회사 윈도 컴과는 로딩 시간부터 일단 다름)
  4.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이 쓰기 편하다
  5. 개러지 밴드 연결해서 피아노 치기 좋다(IOS 모드랑 음원 수부터 다름)

3. 속도 빨라요

내 돈 내산 최고 컴퓨터 본체가 맛이 가서 테이프로 꾸역꾸역 붙여가며 쓰다가 도저히 느려 터져서 작업 시 불편함 때문에 처음으로 일체형인 아이맥 구매했어요! 실버 색상이 계속 품절이었어서 알림 켜놓고 기다리다가 구매했는데 3개월 가까이 써가는데 문제 있는 곳 없고요.

역시 실버가 갑 작업실 옮기면서 이리저리 불편한 선들은 아이맥 하나 사니 말끔히 사라졌고 자리 차지도 안 하네요. 인테리어로도 진짜 진짜 이쁘고 속도도 빨라서 작업시간마저 줄였어요. 최애 템 앱등이 저는 완전 잘 산 아이템입니다

장점: 인테리어로도 짱, 자리 차지 없음, 복잡한 선 없이 간단 설치
단점: 1도 없음 다들 사세요 비싼 값 해요.

4. 키보드랑 마우스 같이 줘서 좋아요

아니 저 진짜 진지하게 글 작성하는데 아니 키보드랑 마우스 깔맞춤 미쳤냐고요. 애플 열일 감사합니다! 색깔 고민 진짜 많이 했는데 ( 스그 없어서 ) 애플은 빨강이죠, 사과는 레드니깐 ( 진지하게 말하는 중 ) 당연히 아이맥병 치료됐고요. 5-10년 동안 사용할 예정인데 저 잘 버티겠죠.

저는 8 코어에 램 8GB 했는데 ( 아직 별로 하는 게 없어서요) 모두 그래도 16GB가 좋다고는 하지만 아직 아이맥 모르는 아린이 이기 때문에 뭐 나중에 아쉬우면 사려고요. ( 사실 아직 활용도 잘 못해서) 애플은 급 차이가 확실하지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프로처럼 당장의 급 차이는 없을 테니깐 아무튼 텅장이라도 좋습니다. 더 예쁘고 성능 빵빵하게 넣어주세요(굽신) 제 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5. 블루 이뻐요.

오랫동안 컴퓨터 없이 살아서 불편함을 모르고 살았는데 컴퓨터 하나로 삶의 질이 높아지네요. 맥 os 불편하다는 글을 봐서 고민했지만 유튜브 시청, 웹서핑 위주로 사용할 거라 아직까지는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있어요.

마우스는 적응하려면 시간이 쫌 필요할 거 같아요. 며칠 사용 안 했는데 손목이 왜 아프다고 하는지 알겠네요. 키보드는 처음에는 불편했는데 납작한 게 손목이 안 들려서 오히려 편하다고 느껴졌어요. 인터넷으로 보고 사는 거라 그린이랑 블루 사이에서 정말 고민을 많이 했는데 실제로 보니 블루 정말 이뻐요.

6. 이쁘네요.

작은애가 똥 손에 덜렁이라 애플 노트북을 두 개째 고장 내먹고 아이패드로 들여다보곤 하더니 아예 데스크톱을 구입했네요. 이젠 커피나 음료수를 쏟아 망가트리는 일은 안 생길 거라 기대합니다. 재입고되길 기다리고 기다리다 지칠 때쯤 반짝 알림이 떴더라는 평소 금 뜨던 애가 번개처럼 구매 클릭 저렇게 빠른 앤 줄 몰랐네요. 구입 후 다음날 3시쯤 도착 애플이 이쁜 건 다 알지만 그래도 또 예쁘네요. 설치 완료하고 깔 거 깔아서 다시 후기 추가할게요.


아이맥은 처음 입문하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적당한 것 같습니다. 모니터랑 키보드 마우스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맥미니보다 일체형 PC를 사용할 분들은 추천합니다.

애플 정품 맥세이프 (MagSafe) 가죽 카드 지갑 리뷰 모음

애플 아이폰 13 프로 (iPhone 13 Pro) 지금 사도 될까?

아이폰 13 미니 (iPhone 13 mini) 애플 마지막 미니 사도 될까?

아이폰 12 미니 (iPhone 12 mini) 리뷰 모음

Leave a Comment